본문 바로가기

10대 여드름 ! 질풍 노도의 시기? 질풍 여드름의 시기 !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여드름] 10대 여드름 ! 질풍 노도의 시기? 질풍 여드름의 시기 !

청아연한의원 조회 : 2,358
요즘 여드름 환자들을 보면 점차적으로 여드름이 나는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초등학교때부터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어머니의 손을 잡고 내원하여 상담하는 어린이 환자들도 적지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사춘기 여드름은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치유되기는 하지만 관리를 하지 않고 소홀히 방치하면 그 후유증이 커 많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수시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예민한 사춘기 시절에는 외모에 콤플렉스를 많이 느끼게 되고, 이러한 콤플렉스가 자신감 결여를 나을수도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도 필요합니다.

# 1 중고등학생 때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자 손톱으로 짜기 시작했습니다. 10년 이상 되었습니다. 볼에 패인 여드름 흉터가 많이 있고 지금도 간혹 여드름이 납니다.

# 2 저는 지금 고등학생인데 얼굴의 여드름때문에 너무 고민입니다. 고등학교 입학하면서 갑자기 여드름이 생기더니만 2년 넘에 얼굴에 꽃피고 다녀요. 제가 취업반이라 면접 준비중인데 여드름이 나서 정말 속상해요.

초등학생 고학년이 되면 여자 아이들의 경우에는 월경이라는 제 2차 성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성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는 것인데, 한의학 고서 『황제 내경』 에 ‘천계’라고 하여 살결이 고와지고 매끄러운 피부가 된다고 한 것도 이러한 호르몬의 역할을 이야기 한 것입니다. 이러한 호르몬은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한데 문제는 요즘의 학생들이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 학업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습관에 의해서 호르몬의 조절이 불균형하게 되고 또한 비위와 같은 장기가 상하여 여드름이 발생하고 악화되는 것이지요. 피부도 지성피부가 되니 그 또한 문제이고요. 치료를 위해 내원하시는 10대 환자분들을 보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제품을 좋아하는 것을 많이 봅니다. 음식 조절이 우선적인 여드름 치료의 길일 것입니다.

◈10대 여드름 치료에 대한 6가지 조언

①10대 사춘기 시절의 여드름은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나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분적으로 올라오는 것들은 화농성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적합한 방법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힘으로 제거를 하려고 하면 흉터가 남으니 조심! 조심!

②10대 여드름은 보통 통과의례 같은 것이지만 유난히 자신의 여드름이 심하다면 내부 상태와 생활습관을 진단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 조절의 실패나 불규칙한 식사 습관, 그리고 스트레스가 주요한 원인이니 이것부터 제거하세요.

③세안을 할 때 마지막을 찬물로 해주어야 느슨해진 모공을 좁힐 수가 있습니다.

④10대의 화장품은 성인의 화장품보다 자극이 적어야 하고, 팩과 같은 경우에도 율무팩이나 달걀팩등의 천연팩으로 자극이 적은 것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⑤메이크업은 가볍게 하세요. 메이크업을 너무 진하게 하면 피부는 숨을 쉬지 못해요. 특히 10대는 더욱더 그러하지요.

⑥10대의 여드름은 적절한 관리로 몸의 이상을 바로 잡아주면 금방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흉터가 생기기 전에 치료하는 편이 좋습니다.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