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취! 이러한 경우에도 생길수 있습니다 [건강커뮤니티 > 건강 이슈정보] for Mobile


[구강질환] 구취! 이러한 경우에도 생길수 있습니다

베짱이 조회 : 1,810
 

우리 주위에는 입냄새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취는 자신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인이 이야기를 해줌으로써 알게 되어 더 충격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지요.


구취중 상당수는 내부 장기의 이상에서 기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 말고 구조적인 혹은 다른 질환에 의하여 나타나는 구취도 있지요. 몇 가지를 적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직장인들은 대부분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는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침의 분비를 줄어들게 하지요.
침 자체에는 세정 살균효과가 있는데 분비가 줄어들기에 입냄새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 코골이 및 코의 염증. 코속의 이물질등 있을 경우  

코를 심하게 고는 분들도 이러한 구취가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코 내부에 염증이 있는 경우, 또는 코속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악취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지요.


■ 편도 결석이 있는 경우  

편도선 문제도 하나의 구취 원인이 됩니다. 편도선 염증이 계속적으로 일어나는 경우에 이러한 구취가 나타날 수 있지요. 또한 신장에 결석이 생기는 것처럼 편도에도 결석이 생깁니다. 이러한 경우 구취는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당뇨병이 있는 경우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도 구취는 나타납니다. 대체적으로 연한 과일향의 냄새가 나지요. 이러한 것은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탄수 화물 분해 능력이 떨어지게 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 신부전증이 있는 경우  

신장의 기능 저하는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신장 기능이 저하되어 배설이 빨리빨리 안되면 타액의 요소 농도가 높아지게 되어 소변 냄새나 생선 비린내등이 나게 되는 것이지요.  


■ 간질환이 있는 경우  

간의 기능이 저하되고 약해지면 계란 썪는 냄새가 나는 구취가 동반이 됩니다. 이러한 것은 간이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건강 이슈정보

분류
Total 409 RSS
List
 1  2  3  >  >>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