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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175
제목

잠만 똑바로 자도 '가슴 빵빵'

생활속 가슴탄력 키우기 

꾸준한 마사지-스트레칭 필요
물과 과일 충분한 섭취도 중요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탄력있는 가슴을 만들 수 있다. 

샤워를 할 때 아래에서 위로 물줄기를 향하게 한 뒤 가볍게 원을 그리듯이 물 마사지를 하면서 손 마사지를 병행하면 좋다. 

잠을 잘 때는 가슴에 압박이 가해지지 않는 편안한 자세를 취해야한다. 어느 한 방향으로 중력이 지나치게 작용하지 않도록 바르게 누워 자는 자세가 가슴이 처지는 것을 막아준다. 

평소 물과 과일 섭취를 충분히 하고 비타민C 나 항산화 영양제 등을 복용해 피부 노화를 방지해야하며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 대흉근을 강화시키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처진 가슴을 바짝 올리는 동작'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잠깐 시간만 내면 가능하다. (동작 순서는 다음과 같다. ①팔꿈치와 팔꿈치를 모아서 팔을 꼰다 ②손은 깍지를 끼는 것이 좋으나 무리가 된다면 손바닥을 맞붙여도 상관없다 ③목부터 꼬리 뼈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등을 펴고, 양쪽 어깨가 수평이 되도록 유지한다 ④숨을 들이쉬면서 손을 최대한 위로 끌어올린다 ⑤3~5회 정도 천천히 숨을 쉰 뒤, 내쉬는 호흡에 팔꿈치를 내린다) 

귀차니스트 단계를 벗어나 더욱 적극적으로 가슴 탄력을 고민한다면 마사지를 꾸준히 해보자.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포함된 오일을 손에 바른 뒤 가슴을 아래에서 위로 원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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